본문 바로가기

다독다독

[IT도서] 이경오의 SQL+SQLD 비밀노트

보통 개발공부를 하면서 가장 많이 따는게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이랑 SQLD 이다

나는 직장다니면서 db관련 자격증 sqld를 땄었다!

몇년전이라 가장 유명했던 책은 주황색표지였던 그 책...

나온지 꽤 된 책이라 보기 조금 어려웠던 것 같은데 대중화 된 책이 그거 하나라 그것만 보고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

 

이번에 리뷰할 책으로 내가 준비했던 sqld 자격증 책이라 더 비교하기 쉬웠다!

 

 

사실 sqld를 내가 준비하게 된 이유는 DB공부를 직장인으로써 더 확실히 개념화하자는 목표가 컸다

근데 기존 책은 책으로만 보기엔 이해가 잘 안가고 개념위주가 많았어서 정말 책을 보고 공부하는 느낌이 들었다.

(사실 눈으로 보는 것 보다 직접 쳐보고 결과를 보는게 뇌에 잘들어온다 내기준.)

 

 

우선 이 책의 장점은 

1. 초보자들이 접근하기 쉽도록 db설치부터,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정보를 제공해준다는 것.(실습하기 좋음)

2. 개념과 문제가 같이 있다는 것.

 

sqld를 정말 취득만 하려는 분보다는 정말 DB에 대해 관심이 있고, 초보자이신 분들이 천천히 배워나갈 수 있고

개념을 잡을 수 있는 책인 것 같다!

 

나도 다시 기본 개념 잡을때 마다 보게 될 것같은 책!

 

 

 

  "한빛미디어 <나는 리뷰어다>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."

'다독다독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IT도서] SQL 쿡북 리뷰 (부제 : SQL문 백과사전)  (0) 2022.02.22
독서모임 다독다독  (0) 2020.02.25